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도심 속에 있는 중국 전통정원 월화원을 꼭 추천드립니다. 수원 시청 인근 효원공원 내부에 있는 월화원은 인스타 명소로 인생샷 찍기에도 좋고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월화원 지춘

     

    월화원

    월화원은 분당선 수원시청역 인근 효원공원 내부에 있는 1,820평 규모의 중국 남쪽 지역의 전통정원으로 중국 명조 말 ~ 청조 초기에 남아있는 민간의 정원형식을 기초로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조성한 공원입니다.

     

    월화원 정원 내부 나무

     

    건축물은 벽돌과 복조구조로 광동원림건축의 독특한 공예술 및 회색의 오지기 등과 색이 조화를 이루도록 담장은 청벽돌 또는 백색가루로, 목조 구조는 나무껍질 색깔로, 목조 조각 등은 갈색 등으로 건축하였습니다. 

     

    월화원 벽면

     

    월화원은 2003년 10월 경기도와 광둥성이 체결한 우호교류 발전에 관한 실행협약에 따라 한국과 중국 전통정원을 상대 도시에 짓기로 한 약속에 따라 2006년 4월 17일 문을 열었습니다.

     

    월화원 입구

     

    월화원 위치는 수원 효원공원 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효원공원 내부에서 수원매탄주공 4,5단지 방향 쪽으로 걸어가면 나옵니다. 

     

    효원공원 월화원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개방시간 09:00 ~ 22:00

    문의사항 수원시 팔달구 녹지공원과

    031-228-7043

    주차 효원공원 인근 도로 이면도로

    경기아트센터

     

     

    수원 가볼만한곳 월화원을 방문하기 위해서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경기아트센터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경기아트센터에 주차후 효원공원을 걷다 보면 월화원까지 금방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정보는 이전 발행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정보 (효원공원, 월화원,수원나혜석거리)

    수원 월화원을 방문하기 위해 주차한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정보를 요금과 함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아트센터 주차 후 효원공원, 월화원, 수원나혜석거리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월화원 내부에 인공폭포도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 산책을 즐기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이국적이면서도 친근한 건축물 사이에서 초록색 나무 풍경이 안정감을 주고 답답했던 일상에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월화원 폭포
    수원 가볼만한곳 월화원

     

    월화원 내부 직선 연못은 중국 원림건축 형식의 일종으로, 연못에 배치된 돌은 직선적인선을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월방은 중국 원림 건축의 대표적인 건축물의 하나로 영남지방은 강과 호수가 잘 어우러져 있어서 이러한 건축 형식은 원림 속의 수경과 잘 어울립니다.

     

    월화원 지붕에 학월화원 연못

     

    드라마 달의 연인 촬영지로도 유명한 월화원 도심에서 접근성도 좋아 방문하기도 편리하고 월화원에서 사진 찍고 데이트하신 후 요즘 핫플레이스 수원 가볼만한곳 행궁동 행리단길 데이트 코스로 잡으시면 완벽한 데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주말 데이트 코스 미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월화원 폭포
    수원 가볼만한곳 월화원

     

     

    [함께 보면 좋은 글]

     

     

    행궁동 맛집 방문을 위한 주차장 정보 확인!

    경기도 수원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행궁동, 인스타 감성 맛집과 예쁜 인테리어 카페들로 요즘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행궁동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추천 주차장 정보 두 곳을

    행궁동 주차 정보

     

     

    안성 여행 '미리내 성지'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안성 미리내 성지 은하수가 내려온 아름다운 마을 일상이 답답하고 머리가 복잡해서 떠난 안성 드라이브 여행에서 우연하게 만난 안성 '미리내성지' 그곳에서 삶을 돌아보고 일상의 여유를 회

    안성 미리내 성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