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스마트 워치가 처음 나올 때는 그냥 전자시계 하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 기능들이 다양해져 체성분 측정, 심전도·산소포화도 측정, 수면상태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함께 하는 스마트폰처럼 스마트워치 또한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들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직접 사용해본 스마트 워치는 삼성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LG어베인 WiFi,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3종류입니다. 5 ~ 7년 이상된 제품들로 이중에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는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S3스마트워치 3종류

    그러면 직접 사용해본 3종류의 스마트워치의 기능과 새로운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4의 기능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엘지 어베인 WiFi 

    직접 사용해본 스마트워치 중 가장 오래된 시계입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고 스마트 워치 출시에도 깊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했고 LG 스마트폰, 스마트워치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어베인 손목에 착용함

    엘지 어베인은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듈을 탑재,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와도 스마트워치로만 통화와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했습니다.

     

    어베인 충전어베인 충전 크래들

     

    지금 스마트워치에서는 기본 기능들이 그때 당시에는 신기술처럼 여기던 시절이었습니다. 내 폰 찾기 기능부터 이모티콘 문자 응답, 제스처 인식 기능, 심박수 체크, 스마트워치로 전화 걸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워치의 최대 단점은 충전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최고의 용량을 사용한 배터리였지만 아침 출근 후 퇴근 시간쯤 되면 스마트워치의 배터리의 수명도 함께 퇴근을 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솔직하게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스마트워치라는 이름을 붙이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최대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6~8만 원) 15일 이상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손목 착용

    그래도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맥박, 걸음수, 날씨,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등도 가능해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그래픽과 손목 착용감이 떨어지고 또한 연결이 가끔 끊어지는 현상으로 지금은 서랍 속에 잠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기어 S3는 클래식 모델과 프론티어 모델 2종류로 출시되었고, 프론티어 모델은 LTE 방식으로 출시되어 스마트폰 없이 자체 통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어S3 베젤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가장 큰 장점은 삼성 페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자체가 크기 때문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들어가 있을 때가 많은데, 이럴 때 다시 꺼낼 필요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손목에 있는 기어 S3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어S3 삼성페이 연동

    기어 S3는 원형 베젤 인터페이스로 실용적인 디자인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기어S3 삼성페이 연동 결제 화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1울트라 스마트폰과도 잘 연동이 되고 있고 삼성 헬스, 빅스비, 삼성 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4년 이상 사용한 제품으로 작년부터 배터리가 빨리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하루 사용하기도 힘들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25,000원으로 배터리를 교체 후 현재는 하루 종일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당분간은 아이폰으로 변경할 경우가 아니라면 기어S3 프론티어와 함께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4 기능

    갤럭시 워치4

    1. 체성분 분석 기능

    체지방량, 골격근량, 체수분 등을 확인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혈압·심전도 체크

    실시간 심전도와 혈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산소포화도

    혈중 산소 농도인 산소포화도를 측청 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항상 모니터링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산소포화도 체크

    4. 숙면 코칭 기능

    수면 중 혈중 산소 농도와 코골이 패턴을 기록하여  8가지 수면 유형을 통해서 건강한 숙면을 위한 코칭 합니다.

     

    갤럭시 워치 4 스마트워치는 혈압, 심전도, 산소포화도 측정 등의 기능이 있어, 부모님 건강관리 선물용으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어S3 베젤로 삼성페이 선택

    기술은 발달하고 스마트워치 기능도 매년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탑재하여 출시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사용목적과 환경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상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