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포터전기차 알아보다 알게 된 중국 전기차 BYD의 T4K.

    1톤 전기트럭은 우리나라에 포터 ev와 봉고 ev가 있습니다. 포터 전기차와 봉고 전기차를 알아보는데 대기가 너무 길고 특히나 포터 전기차 후기를 보니 안 좋은 점들이 꽤 있더라고요. 전기트럭 정보가 별로 없어 직접 매장까지 방문해 알게 된 중국 전기차 BYD의 T4K. 지금부터 T4K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T4K

     

     

     

     

    중국전기차 BYD의 전기트럭 T4K  외관, 제원

    이건 뭐 봉고를 완벽하게 따라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똑같습니다.  모르면 같은 차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중국전기차중국전기트럭

     

    이 정도로 똑같이 만들어도 되나요? 적재함 열리는 모습과 방법, 손잡이 완벽하게 동일하고 심지어 고무줄로 묶는 핀 개수까지 동일합니다... 이거 벤치마킹이라고 부르기 좀 그럴 정도로 똑같이 베꼈... 따라 했군요 ;;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적재실의 가로, 세로 면적이 약간 더 크다고 합니다. (포터전기차, 봉고 전기차와 비교 시)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겠네요.

     

    T4K 재원T4K 재원

     

     

     

     

    BYD의 전기차, T4K 주행 보조 시스템 안내

     

    BYD 전기차 T4K 주행보조

    안전과 편의 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트럭에 이 정도라면 훌륭한 사양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포터전기차, 봉고 전기차보다 나은 T4K의 특장점

     

    ① 빠른 충전속도와 최대 주행거리

     

    t4k 주행거리 충전속도

     

    전기트럭의 특성상 빨리 충전되야 하고 오래가야 하는데 T4K는 포터ev 나 봉고ev 보다 훨씬 빠른 충전속도를 제공합니다. 

    포터전기차나 봉고전기차를 사고 후회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 이유가 가장 클 겁니다. 느린 충전과 지속거리가 짧은 것.

    어느 영상에서 보니 국내 전기차보다 최대  2~3배 정도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하더라고요. 

    T4K의 공식 주행거리는 246km으로 나와있는데 짐이 없는 상태로 주행하면 350km 이상의 거리를 충전 없이 주행하더라고요.  전기트럭 주행거리중 최고라고 볼 수 있는데요, 봉고나 포터EV보다 나중에 출시되어 이런 점이 많이 개선되어 나온 듯합니다. 

     

     

    ② V2L과 충전구 위치

     

    포터전기차,봉고전기차 비교전기트럭 v2l

     

    국내 전기트럭에는 없는 V2L이 T4K에는 있습니다. V2L 하나 있으면 여로모로 쓸모가 좋습니다. 푸드트럭으로 사용하거나 캠핑트럭으로 개조할 때 아주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겁니다. 

    그리고 충전구 위치.

    봉고ev , 포터ev 충전구는 운전석에 있는 거 아시죠? 전기트럭 쓰시는 분들은 핵공감할 엄청난 단점입니다. 일단 전면주차해야 하고 충전기 선이 짧아서 사이드 미러쪽에 흠집이 엄청나게 많이 납니다. 국내 전기트럭 보시면 전부 사이드미러 쪽 검정 흠집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충전함쪽 불빛이 없어서 저녁 충전 시 힘든데 T4K는 충전구 쪽 라이트가 있어서 충전기를 꽂을 때도 편합니다.  충전함 모양새는 싸구려 같은 느낌이 들지만 국내 전기트럭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왔단 생각은 확실히 듭니다. 

     

     

    ③ 12.8인치 디스플레이(티맵)와 편의사항

     

    포터전기차,봉고전기차 비교포터전기차 중국전기트럭 비교
    t4k 장점t4k장점

     

    12.8인치의 패드로 티맵 연동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고 차량 배터리 충전상태와 목적지가 연동되어 주행 가능한지를 알려줍니다. 또 전국 EV충전소의 실시간 정보 (급속 충전기 보유여부, 충전기 타입, 영업시간등)를 제공합니다.

    무선충전 패드, 다이얼식 기어노브, 전자식 파킹도 이용하다 보면 장점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④ 땅에 닿지 않는 배터리팩

     

     

    이 부분을 보면서 byd가 우리나라 차를 정말 많이 조사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T4K는 봉고나 포터전기차보다 차체가 약간 더 높습니다. 봉고ev 실제 타고 다니시는 분께 들어본바로는 배터리팩이 낮게 위치하고 있어 방지턱을 빠르게 가면 긁힌다고 하더라구요. BYD는 이점을 개선하여 약간 높아져 배터리를 보호합니다. 

    그런데 높아진 차체때문에 타고 내릴때 국내차보단 좀 힘들겠다란 (무릎이 아파질것같은 느낌) 생각이 들었지만 전기차에 배터리는 엔진같은 역할인데 보호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전기차 BYD의 T4K 서비스센터 이용안내

     

    byd, t4k 서비스센터 안내

     

     

    포터전기차, 봉고전기차와 비교해 본 T4K, 나의 평가는?

     

    중국전기차가 우리나라 전기차를 앞지를 거라고 미디어에서 말했을 때 코웃음 쳤던 기억이 있는데 BYD의 T4K를 보니 현기차가 노력하지 않으면 증국전기차에게 따라 잡히겠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T4K는 포터전기차나 봉고전기차보다 더 훌륭합니다. (T4K가 봉고나 포터보다 1년 뒤에 나온 이유도 크겠죠?) 우리나라 전기차에서 베낄 것은 모조리 베끼고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편의사항을 추가로 더 넣고 가격을 비슷하게 한다면... 당연히 차만 보면 중국전기차가 훨씬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구입이 망설여지는 것 중국차라는 인식 때문입니다. 그 인식을 제외하고 본다면 기능적으로는 T4K는 구입의 이유가 충분합니다. 실제 판매가격은 46,690,000원인데 모든 보조금을 다 맞으면 2천만원 중반 전후로 구입가능하니 가격도 좋죠?

    앞으로 중국 전기차의 강세가 예상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놀랐다가 T4K를 알아본 저의 한줄평입니다. 

     

    t4k 외관t4k 내부byd 전기차

     

     

    알아두면 좋은 생활 정보들을 공개합니다. 

     

     

    안 사면 후회하는 [만원 이하] 이케아 추천템 10

    안 사면 후회하는 이케아 추천템을 소개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로 갓성비라 부르는 이케아 추천상품들이 있습니다. 일명 이케아 추천템이라 부르죠. 이케아에 가면 이건 꼭 사 와야 하

    holeng-e.com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입장료, 어린이박물관, 식물원, 주차정보 모두 알려드림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 체험으로 추천 무더운 주말, 아이와 함께 수원에 있는 국립농업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2022년 12월에 개관하여 시설이 크고 깨끗하고 무척 좋아서 놀라웠던 수원

    holeng-e.com

     

    수서역 SRT 주차장 요금 감면 받는 방법

    부모님이 경주에서 올라와 수서역 SRT 로 마중을 갔습니다. 처음 간 수서역에서 주차요금 감면을 받지 못해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불이익받지 않도록 감면받는 방법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

    holeng-e.com

     

    실탄 사격장, 어린이 체험 가능한 동탄 실내 사격장 소개

    어린이 체험 가능한 실내 실탄 사격장 소개 (동탄) 주말 어린이 체험을 알아보다 동탄에 실탄을 사용하는 실내 사격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도 체험할 수 있는 실내 사격장,

    holeng-e.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