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강아지 심장사상충

    강아지 심장사사충에 '사상'은 絲 실, 가는 실 '사', 狀 형상 '상' 으로 실처럼 가는 모양의 기생충이라는 뜻입니다.

    풀이하면 심장에 가는 모양의 기생충이 있다는 뜻으로 이 기생충은 강아지가 모기에 물린 후 모기 속 유충이 심장에서 잠복기를 지나면서 성숙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심장사상충은 모기에 물리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약 5~6개월 잠복기 후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강아지 심장사상충 치료와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내외부 구충 예방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강아지 3마리들이 놀고 있다.

     

    심장사사충 치료·예방법

    삼장사상충도 초기 지료가 중요합니다. 초기에는 멜라소민 주사를 통해 치료를 하고, 중기 이후에는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외과적인 수술로 심장사상충을 적출하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초기 치료는 강아지가 산책이나 집 등에서 모기에 물린 상처가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에 동물병원에서 강아지 혈액 검사 키트를 이용해 항원검사 또는 심장 초음파 등을 통해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사사충은 초기에 발견이 어려운 질병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현재 의학으로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심장사사충 약을 꾸준하게 강아지에게 복용시키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근래 보호자들 사이에는 겨울에는 모기가 없다고 심장사사충약을 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사상충 유충이 강아지 몸속에서 성충이 되기까지 평균 50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강아지에게 복용하시는 것이 예방에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겨울에도 따뜻한 기온 그리고 실내가 따뜻하기 때문에 겨울철 모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1년 동안 심장사사충 약을 복용하면서 예방하시는 것이 심장사사충 예방에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다음으로는 강아지 심장사사충 및 내외부 기생충을 예방할 수 있는 약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세퍼드 두마리

     

    강아지 심장사사충, 내외부 구충 약

    대표적인 약품으로는 넥스가드 스펙트라, 하트가드 가 있습니다. 두 종류의 약의 차이는 간단하게 말하면 구충 범위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강아지 내외부 구충 예방 범위' 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약품명 넥스가드
    스펙트라
    하트
    가드
    레볼
    루션
    애드
    보킷
    프론트
    라인
    브라
    벡토
    드론탈
    PLUS
    투여방법

    예방간격
    (먹는 약품)
    한 달에 한번
    (바르는 약품)
    한달에 한번
    강아지 목뒤에 바르세요.
    (먹는 약품)
    세달에 한번
    내부
    구충
    심장사사충      
    십이지장충      
    회충    
    편충        
    촌충            
    외부
    구충
    귀 진드기    
    옴 진드기    
    모낭충        
    벼룩    
    이외 진드기      


    위에 구충 예방 범위를 보시면 구충 범위가 가장 넓은 약품은 넥스가드 스펙트라 입니다.

     

     

    그러면 넥스가드 스펙트라만 강아지에게 한달에 한번 급여하면 심장사상충과 다른 내외부 구충이 예방되니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넥스가드 스펙트라 약품 자체가 나온 지 오래된 약품이 아니고, 구충 범위가 넓어서 약이 다른 약보다 강아지에게 독할 수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하트가드
    프론트라인


    별문제 없이 1년 동안 급여하는 강아지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모기와 진드기 등이 가장 활발한 4월 ~ 9월까지는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복용하고 위험성이 적은 10월 ~3월 사이에는 안정성이 보장된 하트가드와 프론트라인을 혼합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조합은 단순한 추천을 드리는 것이고 가장 좋은 방법은 동물 병원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 진료 후 처방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과 보호자분의 건강 잘 챙기면서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