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매년 자동차보험 1년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친절하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한 계약자에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안내 메시지입니다. 보험료를 환급받기 위한 절차와 실제 환급받은 금액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보험료 환급을 위해 자동차 계기판 사진 촬영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연간 3천 km ~ 1만 5천 km 이하로 주행하는 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 2~ 32% 보험료 할인(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기준)을 적용해 최종 보험 만기일 전 납부한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특약입니다.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가입한다고 보험료가 증가되는 것도 아닌데, 2020년 기준으로 전체 자동차 보험 가입자 중 32%는 특약 가입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약에 가입한 68% 중 약 69% 가입자가 평균 약 10만 원 이상 보험료 환급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하지 못한 약 32% 자동차 보험 가입자를 위해서 2022년 4월 1일부터 기존 선택적 특약 가입에서 자동 가입 특약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보험 가입자 모두가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환급 받은 금액
    자동차 마일지 특약으로 환급받은 금액

     

    자동차 보험료 환급받는 절차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가입한 가입자는 각 보험사에서 주행거리 사진 제출 안내 메시지를 받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기준) 이 메시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주행거리 사진과 자동차 번호판을 사진을 촬영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험 만기일 전 계약 변경 안내 메시지(카카오톡 알림톡)를 받고 사진 제출 후 주행거리 사진 등록 정상 처리 메시지까지 친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에코 마일리지 환급 안내 메시지에코마일리지 특약 사진등록 완료로 계약 내용 변경 안내 메시지

    마일리지 특약 종료 정산 메시지 내용에 '주행거리 사진 등록하기'를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자동차 번호판, 계기판(누적 거리) 사진을 등록하면 됩니다.

     

     

    1. 자동차 번호판 사진 찍기

    자동차 번호판 사진은 자동차 정면을 기준으로 촬영합니다. 또한 번호판이 보이도록 찍어야 합니다. 

    에코 마일리지 특약 가입자 사진제출 방식 안내자동차 정면 사진 촬영 보호판이 보이는것이 중요함

     

    2. 자동차 계기판 사진 찍기

    자동차 계기판은 주행거리 확인을 위해서 필요한 사진입니다. 주행거리가 정확하게 나올 수 있도록 사진 촬영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 계기판 사진 촬영 누적 거리가 중요함

     

    3. 보험료 환급받기

    자동차 보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정상적으로 등록하면 환급받을 수 있는 보험료 금액을 메시지로 받고 1시간 안에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영업시간 기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기준입니다.)

     

    자동차보험료 환급률 안내 메시지1자동차보험료 환급률 안내 메시지2

    이번 환급은 할인율 24%가 적용되어 납부한 보험료 중 일부를 환급받았습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사진등록 메시지

    이번 마일리지 특약 보험 가입이 자동가입 방식으로 전환되면서 주행거리 사진 제출기한이 7일 이내에서 15일 이상으로 변경되었고 또한 보험사 변경 시 사진 중복(2회 제출) 제출 방식이 보험개발원 주행거리 정보 집적 시스템 구축으로 1회 제출로 단순화되었습니다.

     

    BMW 자동차 내부

    마일지리 할인 특약은 각 자동차보험사별로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보험 가입 전 이 부분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전 항상 같은 보험사를 계약하고 있어서 견적을 따로 받아본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여러 곳에 한번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해볼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자동차 보험 만기전 미리 보험료를 계산해보시고 현명한 방법으로 보험 가입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