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KBS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는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수원 행궁동으로 가족 나들이 갔다가 우연하게 드라마 촬영지 '로카페'를 찾아서 기쁜 마음에 드라마 기본정보와 촬영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행궁동 로카페

     

    법대로 사랑하라 촬영지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촬영지는 여러곳이 있겠지만, 건물주 김정호(이승기)와 세입자이면서 카페 사장인 김유리(이세영)가 있는 '로카페' 촬영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카페'는 요즘 행리단길로 유명한 수원 행궁동에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 이전에도 주택을 개조한 루프탑 카페로 인테리어가 이뻐서 많은 분들이 찾던 곳입니다. 

     

     

    행궁동 '부터' 루프탑 카페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2 (장안동 315-1)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전화 031-268-4161

    대표메뉴 아이스크림 와플, 메이플 와플, 누텔라 와플, 크림치즈 와플

    안내 1층은 유아동반 가능

    / 2층,루프탑 노키즈존

    / 마당은 목줄 착용 시 강아지 동반 가능

     

    드라마 촬영 기간 휴무 10월 31일까지 휴무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촬영 대관으로 5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카페 영업은 일시 중단한다고 합니다. 임시 휴무 기간에 카페를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로 영업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촬영 안내판

    저희는 주말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갔다가 홍대네컷 행궁점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바로 옆 건물이 드라마 촬영지 '로카페'였습니다.  

     

    행궁동 로카페로카페 앞에서 사진찍기

    요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수원 행궁동에는 이쁜 카페들도 많고 맛있는 맛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촬영도 많이 하고 있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우영우 김밥집'도 행궁동이 촬영지였습니다.

     

     

    행궁동 맛집 방문을 위한 주차장 정보 확인!

    경기도 수원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행궁동, 인스타 감성 맛집과 예쁜 인테리어 카페들로 요즘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행궁동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추천 주차장 정보 두 곳을

    행궁동 주차장 정보

     

    로카페 간판로카페 마당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기본정보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 성덕임 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로 2021년 대세 드라마로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은 배우 이세영이 이승기와 함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돌아왔습니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총 16부작 KBS2 월, 화 드라마로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이승기는 이세영을 17년 동안 짝사랑하고 있는 전직 검사이자 현재 웹소설 작가로 활동 중인 건물주 김정호 역을 맡았고, 이세영은 대형 로펌 황앤구를 퇴사하고 이승기 건물 1층에 법률상담 카페로(LAW) 카페를 차리는 4차원 변호사 김유리를 연기합니다.

     

     

     

     

    현재 5회분 드라마가 방송되었고 2022년 9월 20일 제6화 열 길 물속편이 방송됩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출연진

    김정호 (이승기)

    천재와 바보는 한 길로 통하는 법, 건물주이면서 전직 검사로 17년간 김유리를 짝사랑하는 한국대 법대 수석입학과 재학 중 사시 패스, 사법 연수원 수석 수료생에 괴물 천재 별명을 가진 인물입니다.

    김정호

     

    김유리 (이세영)

    법조계의 또라이라는 별명을 가진 김유리는 대형 로펌에서 돈 안 되는 공익 소송만 죽어라 패는 걸로 모자라 자기 회사 최대 고객인 기업을 상대로 산재 소송까지 걸어버리는 의지의 열혈 변호사입니다. 로펌에 사직서를 내고 모교 후문 주택가에 로카페를 개업합니다.

    김유리

     

    박우진 (김남희)

    정신과 의사로 고라니 멘탈을 가진 박우진은 우울증, 디스크, 족저근막염, 척추측만증 등 현대인의 모든 질병을 다 달고 사는 유약한 사내로 보호본능 자극하는 매력으로 동네 사람들이 그의 진료실을 사랑방 삼아 드나들며 상담도 하고, 약도 받아갑니다.

     

    서은강 (안동구)

    커피는 차게 먹는 것이 아니라는 철학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겠다는 손님과 기싸움을 벌이는 그는, 바르스타 자격증을 교도소에서 5년간 복역하는 동안 획득한 것으로, 커피 만드는 스킬 외에도 상당한 법 지식이 있다.

     

    배준 (김도훈)

    로카페 알바생 느릿느릿 여유만만, 일을 시키지 않으면 절대 찾아하지 않는 도련님과 알바생으로 로스쿨 휴학하고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하나 고민중에 로카페 알바를 시작합니다.

     

    김천댁 (장혜진)

    로 카페 은하빌딩 건너편 1층에 해피슈퍼 주인, 입은 험하지만 행동으로 정호와 우진을 살뜰하게 챙기는 이중적 면모를 지닌 아줌마다.

     

    최여사 (백현주)

    김천댁과 함께 밥상머리 멤버 중 하나로 카더라 통신의 대가로, 동네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사건 사고에 대해 빠삭하다

     

    그외 주변 인물 출연자

    ▣ 이편웅 (조한철) 도한그룹 이회자의 혼외자로 도한건설 대표이사

    ▣ 김승운 (전노민) 서울중앙지검장으로 김정호(이승기) 아버지

    ▣ 한세연 (김슬기) 정호와 유리를 포함한 서연고교 4인방중 리더

    ▣ 도진기 (오동민) 4인방 중 눈치와 중재와 유머를 맡고 있고 세연의 팔불출 남편이다.

    ▣ 황대표 (김원해) 유리가 한때 몸담았던 법무법인 황&구 대표

    이편웅
    황대표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2,500만뷰 이상 기록한 웹소설 노승아 작가의 원작으로 웹소설을 드라마로 각색한 작품입니다. 현재 월화 드라마 1위를 기록하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법대로 사랑하라 마지막 회까지 재미와 감동을 주기를 기대합니다.

     

    포스터법대로 사랑하라 포스터

     

    출처 이미지: KBS2 법대로 사랑하라 공식 홈페이지

     

     

    [수원 행궁동 관련 글]

     

     

    수원 가볼만한곳 도심 속 신비한 정원 월화원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도심 속에 있는 중국 전통정원 월화원을 꼭 추천드립니다. 수원 시청 인근 효원공원 내부에 있는 월화원은 인스타 명소로 인생샷 찍기에도 좋고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할

    수원 가볼만한곳

     

     

    수원 행궁동에서 만난 일본 감성 우동 맛집 요미우돈교자

    가족 주말 나들이로 떠난 수원 행궁동에서 점심 배고픔을 참고 줄서서 맛있게 먹은 일본 감성 우동 맛집 요미우돈교자, 입구 간판부터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음악까지 일본으로 여행 온 느낌을

    행궁동 우동 맛집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