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캠핑이나 펜션 등 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하는 것이 바로 아이스팩입니다. 냉장, 냉동 제품을 인터넷 주문하면서 하나, 둘씩 냉장고에 쌓이기 시작한 아이스팩이 이제 냉장고 공간을 가득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냉장고 자리를 차지하는 아이스팩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보냉제가 들어있는 아이스팩

     

    아이스팩 버리기

    아이스팩을 그냥 쓰레기봉투에 버리면 자연 분해되기까지 약 500년 이상 걸립니다.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한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버리시면 됩니다.

     

    아이스팩 수거함을 찾을 수 없다면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더 구체적으로 아이스팩 버리는 3가지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행정복지센터 외부에 있는 아이스팩 수거함 안내판

     

     

    1. 아이스팩 수거함에 버리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스팩은 내부에 있는 보냉제는 화학물질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입니다. 환경을 지키고 보전하기 위해서는 거주지에서 제일 가까운 지자체에 수거함 여부를 확인하고 재활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동탄6동 행복복지센터 정문 오른쪽 아이스팩 수거함 위치

    제가 거주하고 있는 동탄6동을 기준으로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아이스팩 수거함이 있습니다. 정문 바로 입구 오른쪽에 아이스팩 수거함이 있으니 근처에 계신 분들은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아이스팩 수거함을 이용하세요!

     

    행복복지센터 아이스팩 수거함아이스팩 수거함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안내판

     

     

    2.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

    요즘은 기업에서 환경보전을 위해서 아이스팩 안에 보냉제가 아닌 물이 들어있는 아이스팩을 많이 사용합니다. 물이 들어있는 아이스팩은 얼음(물)은 싱크대에 버리고 아이스팩 비닐만 재활용하면 됩니다.

     

    얼음물이 들어있는 아이스팩얼음물이 들어있는 아이스팩 뒷면

    그러면 보냉제가 들어 있는 아이스팩 중 수거함에 재활용하지 못한 것들은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합니다. 이 경우 환경을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버리시기 바랍니다.

     

     

    3. 디퓨저로 재활용하기

    아이스팩 비닐을 잘라서 보냉제(젤 타입)를 플라스틱 일회용 컵에 담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향수 등을 넣어 베란다, 현관, 욕실 등에 비치해두면 은은하게 향이 나는 디퓨저 변신합니다. 환경도 보전하고 집 안 곳곳 향기도 넘치도록 재활용해 보세요! 환경을 지켰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실 책상에 놓여 있는 디퓨저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이나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내 손 안의 분리배출' 앱을 사용하시면 혹시 조금 더 정확하게 재활용 분리배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내손안의 분리배출 - Google Play 앱

    국민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또 다른 글]

     

     

    제로웨이스트 뜻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을 시작한다.[동탄 올바른상점]

    코로나19로 배달, 포장 사용이 늘어나면서 일회용품 사용이 더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일회용품들을 보면서 내 아이의 미래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

    제로웨이스트 뜻

     

     

     

    [고체치약 사용법]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 보호 실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3번 이상 사용하고 있는 치약, 치약을 다 쓰고 버릴 때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버리지만 실제로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사용하게 된 '고체 치약' 아직 익

    고체치약 사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