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진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기존 포털사이트나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통해 사용한 모바일 신분증이 아닌 정부에서 인정하는 진정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바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입니다. 용인면허시험장에 직접 신청 후 모바일 신분증으로 등록한 발급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앱
    모바일 신분증 APP 설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IC운전면허증 발급과 현장QR발급 두 가지입니다.  IC운전면허증 발급부터 알아보겠습니다.

    IC모바일운전면허증현장QR발급

     

    IC운전면허증 발급 (인터넷 신청 기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기능을 탑재한 실물 IC 운전면허증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계속 사용할수 있는 면허증입니다. 또한 영문 운전면허증을 함께 발급받을 수 있어 국제 운전면허 없이 해외 54개국(괌, 캐나다, 유럽 등)에서 운전이 가능합니다.

     

    1.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접속 (https://www.safedriving.or.kr/

    2.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클릭 후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클릭합니다.

    3. IC운전면허증 신청(분실재발급)을 클릭합니다. 단, 면허 적성검사/갱신 기간 중에는 면허시험장, 경찰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안내에 따라서 입력 후 면허증 받을 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와 방문 수령 날짜를 선택합니다.

    5. 방문수령 일자에 IC운전면허증을 기존 면허증과 교환 수령합니다.

    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모바일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1. 모바일 신분증 APP(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2.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기를 누르고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3. 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은 IC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뒷면에 태그 후 본인 얼굴 인증을 합니다.

    4.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완료됩니다.

    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1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2
    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3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4
    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5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6

     

    IC운전면허증 발급 수수료

    • 갱신/재발급 수수료

    IC 모바일 면허증 영문: 15,000원 | IC 모바일 면허증 국문: 13,000원

     

    • 적성검사 수수료

    IC 모바일 면허증 영문: 20,000원 | IC 모바일 면허증 국문: 18,000원

     

    모바일 운전면허증 실행

     

    현장 QR 발급

    실물 운전면허증 변경없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 신청장소: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 준비물: 운전면허증(분실시 신분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증명사진(3.5 ×4.5cm) 1매 (단, 기존 등록된 사진이 모바일 면허증으로 등록이 적합하면 필요 없음)
    • 수수료: 1,000원 (단, 면허 사진 등록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발급조건: 본인명의 스마트폰(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여 본인 확인 가능한 자), 법인명의 휴대폰, 무기명 선불폰은 발급 불가)
    • 기타사항: 스마트폰 교체, 모바일 신분증 APP (앱) 삭제 시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용인면허시험장 5번창구
    용인면허시험장 5번 창구

    용인면허시험장을 직접 방문 후 IC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보니 면허시험장이 자체가 많이 혼잡합니다. 만약 용인 면허시험장을 발급 장소로 선택하신 분들은 종합민원실에 5번 창구로 바로 가신 후 면허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번호표 필요없이 5번 창구에서 줄서서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면허증 발급 방법

    단순하게 요약하면 IC운전면허증을 신청하고 그 IC운전면허증을 모바일 신분증APP(앱)에 등록하면 끝입니다. 그러면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지 신분증을 확인할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입니다. 이 모바일 신분증을 통해 은행 , 관공서에서도 편리하게 신원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면허증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하고 보험료 환급 받기!

    매년 자동차보험 1년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친절하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한 계약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걸으면 돈이 생긴다는 어플 [메디패스, 캐시워크, 오락, 토스] 한번에 사용한 후기

    척추관 협착증 때문에 매일 아침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걸으면 돈이나 포인트를 준다는 어플이 있어 실제 사용해보고 얼마나 돈이 생기는지 한 번에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캐

    걷기 어플 앱 사용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