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자동차가 있어 요즘은 버스를 잘 이용하지 못하지만, 예전에는 버스가 아니면 여행이나 고향에 가기 힘들었습니다. 최근에 시외버스를 이용해보았는데 인터넷 예매도 할 수 있고 좌석과 시간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시외버스를 간편 예약하고 여행이나 고향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터미널에서 여성이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전국시외버스 간편 예약

     

     

    전국시외버스 간편 예약을 위해서 두 개의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하나는 버스타고이고 또 하나는 코버스입니다. 두 개의 사이트 모두 버스 승차권을 온라인 예매하고 또 예약 확인, 취소, 변경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두 곳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출발지 도착지에 따라 두곳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와 지역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두곳을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터미널

     

    버스타고

    버스타고는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서 운영 중인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으로  주소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버스타고를 입력하시거나 인터넷 주소(https://www.bustago.or.k) 또는 스마트폰 어플에서 "버스타고"를 검색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준으로 비회원 예매도 가능하지만 예약확인 변경, 취소가 편리하도록 회원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스타고 이용방법

    1. 버스타고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 상단에 승차권 예매에서 예매/발권을 클릭합니다.

    버스타고1

     

     

    3. 편도, 왕복을 선택합니다. 

    4. 출발지 또는 도착지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합니다.

    버스타고2

     

     

    5. 가는일시 또는 오는일시를 선택 후 버스등급 전체, 인원을 선택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버스타고3

     

     

    6. 원하는 시간에 좌석과 직통, 경유 등을 확인 후 좌석 선택을 클릭 후 원하는 좌석을 선택합니다.

    버스타고4

     

     

    7. 예매내역 확인 후 버스 이용요금을 결제를 합니다.

    버스타고5

     

     

    버스타고 승차권 예매 주의사항

    • 취소 수수료: 지정차 출발 2일 전 없음 / 지정차 출발 1일전 ~ 1시간 이전 5% / 지정차 출발 후 6시간 이전 30%
    • 인터넷 예매 후 발권 환불은 해당 승차권 출발지 터미널에서만 가능합니다.
    • 승차권 출발일, 시간, 좌선, 인원 변경이 가능하며 취소 수수료 및 부도 위약금 정책에 따라 별도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 시 신용카드사별 취소 적용의 소요시간이 다르므로 해당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
    • 출발시각까지 발권 또는 취소를 하지 않은 예매건은 자동 취소됩니다.
    • 위약금은 100원 단위 미만 절사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승차권 예매 문의사항

    문의사항은 공식 콜센터 1644-2992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버스

    코버스는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회에서 운영 중인 시외고속버스 예매 시스템입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코버스를 입력하시거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넷 주소 (https://www.kobus.co.kr/) 또는 어플 "고속버스모바일"로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코버스도 버스타고와 동일하게 비회원 예매도 가능하지만 예약 확인 등이 편리하도록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버스 이용방법

    1. 코버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 편도 또는 왕복을 선택 후 출발지를 클릭합니다.

    코버스1코버스2

     

     

    3.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후 날짜 옆 달력으로 출발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4. 취소 수수료 안내를 동의 후 원하는 출발 시간과 우등, 고속, 잔여석을 확인 후  클릭합니다.

    5. 출발일자를 확인하면 좌선 선택을 합니다.

    코버스3코버스4

     

     

    6. 인원과 좌석 선택 후 요금을 확인하고 선택 완료를 클릭합니다.

    7. 예매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 후 버스 이용요금을 결제합니다.

    코버스5코버스6

     

     

    코버스 승차권 예매 주의사항

    • 취소 수수료: 예매 당이 또는 승차일 2일 전 취소 없음/ 지정차 출발 1일 전 ~ 1시간 전 5% / 지정차 출발 후 목적지 도착 예정시간 전 취소 30%
    • 고속버스 탑승 시 결제에 사용된 카드, 모바일 티켓, 홈티켓 중 하나를 가져오셔야 합니다.
    •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 확인/취소/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고속버스에 설치된 통합단말기에 기 결제한 카드(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만 해당)를 태그 하시면 영수증과 승차권을 한 번에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입력 오류 3회 이상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결제가 불가하니 카드사/은행을 방문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승차권 예매내역을 변경할 경우 어떠한 수수료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변경은 시간/매수/등급 변경이 출발시간 1시간 이전 1회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예매 사항 변경 시 일자 변경은 불가합니다. 최초 예매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예매 문의사항

    문의사항은 공식 콜센터 1644-9030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명절여행 물품휴양지 섬

     

    추석이나 설날 고향 방문을 위해 시외버스를 이용하신다면 미리 계획을 잡아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알아보면 예매할 수 있는 좌석이 부족합니다. 시외버스 간편하게 예약하시고 즐거운 여행 또는 고향에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서역 SRT 주차장 요금 감면 받는 방법

    부모님이 경주에서 올라와 수서역 SRT 로 마중을 갔습니다. 처음 간 수서역에서 주차요금 감면을 받지 못해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불이익받지 않도록 감면받는 방법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

    수서역 주차장

     

     

     

    에버랜드 주차장 카카오T로 주차요금 할인받기

    에버랜드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정문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차비용이 발생합니다. 카카오 T를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장 에버랜드·캐

    에배랜드 주차요금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