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무봉산 청소년수련원 숲속 수영장 안내

    여름 방학엔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겠죠? 경기도 수영장 중 강력추천 드리는 곳은 무봉산 수영장입니다. 정식 명칭은 무봉산 청소년수련원 숲속 수영장인데요. 평택에 위치해있지만 동탄과 용인에서 차로 30분 이내로 갈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무봉산 수영장,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봅니다. 

     

    무봉산수영장

     

     

     

     

    무봉산 청소년수련원 숲속 수영장 운영안내

     

    주소 : 평택시 진위면 진위로 181-94 (동천리 679)
    전화번호 : 031-610-4413
    주차 : 무료
    운영시간 : 10am ~ 5pm (점심시간 오후 12시~1시)
    2023년 수영장 개장 : 7월22일 ~ 8월 20일 (매주 월요일 휴무)

     

    경기도수영장

     

     

     

     

    무봉산 청소년수련원 숲속 수영장  가격안내

     

    구분 초등학생 이하 중.고등학생 대학생이상
    요금 5,000원 6,000원 8,000원

    * 36개월 이하, 만65세 이상, 임산부, 장애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한무모가족 이용료 무료

    (증빙서류지참)

     

     

     

     

    무봉산 수영장 이용 후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수영장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영장, 용인 수영장, 동탄 수영장, 오산 수영장을 검색하다 알게 된 무봉산 수영장! 이곳은 위치가 평택이지만 오산, 동탄, 용인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동탄역에서 무봉산 숲속수영장까지  20분, 용인 남사 훼화단지에서는 10분거리이니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점이 최고 장점입니다. 그리고 저렴한 입장비용에 미끄럼틀과 그늘막이 있어 가성비도 좋습니다. 

    입장은 10시부터이고 무조건 그늘막으로 가야한다는 생각에 9시에 도착했습니다. 제 앞에 20여분 정도 도착해 있었고 1시간 대기 후 입장해서 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주말기준)

     

    용인수영장

     

    입장과 동시에 찍은 사진이라 수영장에 아무도 없죠? 조금 있다가 이 수영장은 물반 사람반으로 변합니다. 

     

    경기도 야외수영장

     

    이렇게 그늘막이 있어 어른들도 그늘애서 편하게 쉴 수 있어요.

     

    무봉상수영장안내

     

    남여로 구분된 샤워장/ 탈의실, 화장실, 정수기도 생각보다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쓰레기는 각자 집으로 가져가야하고  플라스틱과 비닐 등 분리수거하는 곳이 있습니다. 

    취사는 불가하지만 가져온 먹거리는 먹을 수 있어서 과자와 음료는 충분히 준비해 왔고 , 매점에서 컵라면은 2500원,  쭈쭈바는 1500원 등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커피등의 음료, 핫도그, 핫바, 만두, 소세지, 과자등도 2천원 내외로 판매했습니다. 

     

     

    무봉산숲속수영장

     

    안전요원들도 많이 계셔서 안전하고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계곡 물이 아니라 많이 차갑지 않고 약간 시원한 정도의 물이었습니다. 

     

    동탄오산수영장

     

    모자는 수영모가 아닌 캡모자도 허용되었는데 놀다가 모자가 벗겨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안전요원분들이 꼭 집어서 모자 재착용을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깨끗하게 운영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경기도수영장추천경기도물놀이터

     

    워터슬라이드는 2개가 있는데 높은건 나름 스릴있게 생겼어요. 키 140cm 이상만 이용할 수 있고 미끄럼틀 입구에서 키를 재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나름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어서 140cm 미만의 어린이들은 작은 슬라이드를 이용하도록 안내해 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이용인원이 많은 점이 놀라웠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다음 여름방학에도 한번은 다시 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형 워터파크는 재미있지만 수질 관리가 잘 안되어서 그런지 이용후 피부트러블이 나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희 아이도 피부가 예민한 아이인데 이곳에서 오픈부터 마감시간까지 잘 놀았지만 피부에 문제가 생가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매년 여름방학 시기에 맞춰 개장했다가  폐장하는 곳이라 다음 여름방학이 되면 다시 오게 될 것 같은 이곳. 여름방학에 경기도 수영장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무봉산수영장

     

     

     아이들과의 여행으로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입장료, 어린이박물관, 식물원, 주차정보 모두 알려드림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 체험으로 추천 무더운 주말, 아이와 함께 수원에 있는 국립농업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2022년 12월에 개관하여 시설이 크고 깨끗하고 무척 좋아서 놀라웠던 수원

    holeng-e.com

     

    주말 나들이,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곳들

    여행하기 좋은 날, 주말 나들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곳. 요즘 참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이런 날 집에 있으면 반칙이죠? 여행하기 좋은 요즘 주말 나들이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

    holeng-e.com

     

    융건릉 정조의 효성으로 빚어진 아름다운 왕릉

    경기도 화성 여행으로 한 번쯤 방문하는 융건릉은 도심에서 가까운 왕릉으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피톤치드 향내를 듬뿍 마실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숲입니다. 답답하고 스트레스 쌓일 때나

    holeng-e.com

     

    [서울여행]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예약,주차정보)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주말 서울 나들이로 추천 날씨 좋은 요즘, 주말 나들이 계획은 필수죠?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체험 나들이로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을 추천합니다. 예약도 쉽고 겸사겸

    holeng-e.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