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벌써 이번 주가 추석입니다. 설, 추석 명절이면 항상 장거리 운전을 합니다. 이렇게 장거리 운전 전에는 출발하기 전 차량 점검이 필요합니다. 운전 중 자동차 고장으로 고향으로 가는 길이 불편하지 않도록 차량 점검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어 교체중인 남성

     

    장거리 운전하기 전 차량 점검 5가지

    장거리 운전하기 전 아래 5가지 차량 점검을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명절 인사로 고향 가는 길, 여행으로 멀리 떠나는 길 등 장거리 운전 길이 즐겁고 행복하기 위해서 제일 첫 번째 필요한 것이 차량 점검입니다.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교환중타이어 여러개세차중인 남성의 손

     

    1. 자동차의 신발 타이어 점검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상태를 미리 확인합니다. 장거리 운전 중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하지 못하면 핸들이 떨리거나 쏠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해 주행 도중 펑크 등의 위험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 공기압의 80% 이상 수준을 유지합니다.
    • 100원 동전을 이용해 타이어 홈에 끼워 감투가 반 이상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입니다. 

     

    2. 배터리 점검

    배터리는 시동이 걸리고 주행을 시작하면 대부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타지로 이동 후 다시 집으로 돌아올 때, 또는 잠시 정차 후 다시 출발할 때 시동이 안 걸릴 수도 있습니다. 출발 전 배터리 전압 상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계기판에 배터리 경고등 유무 확인(계기판에 배터리 경고등이 확인되면 반드시 점검 필요)
    • 보닛을 열고 배터리 상부에 색상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합니다. ( 녹색-정상, 흑색-충전 요망, 백색-점검 요망)

    ※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안 걸리면, 가입하신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이용하시면 대부분 무료로 점프선을 이용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통상 1년 3~5회)

     

    ※ 블랙박스 또는 자동차 내부 전압 측정으로 시동 후 13.5 ~14.5 볼트 이상이면 정상적인 배터리 상태입니다. 그 이하일 때는 점검을 미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브레이크 점검

    자동차 운행중  위험이 있으면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이 브레이크입니다. 이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한다면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브레이크 관리는 철저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브레이크 패드는 약 1만 km 주행 시 점검하시고 브레이크 오일은 3만~4만 km 주행 시 교환을 권장합니다. 
    • 브레이크 오일은 보닛을 열고 확인하실 수 있으며, 브레이크액 통에 MIN과 MAX 사이에 브레이크액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보닛안에 브레이크액 통 뚜껑을 열어보았을 때 뚜껑 뒷면에 습기가 있으면 브레이크액에 수분이 있다는 뜻으로 브레크 성능이 떨어져 제동력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으니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냉각수 확인

    자동차가 운행 중 뜨거워진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냉각수입니다. 이 냉각수는 보닛을 열어 확인이 가능하며, MIN과 MAX 사이에 있는지 점검하시면 됩니다. 또는 계기판에 냉각수 경고등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냉각수 온도 게이지가 H 또는 C에 계속 고정되어 있으면 냉각수 부족에 의한 엔진 과역이 의심됩니다.)

     

    5. 장거리 여행 전 세차

    어차피 세차가 필요한 자동차라고 장거리 운행 후에 세차를 결정하는 것보다는 장거리 운행전 세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에 장거리 운행전 세차를 권유드립니다.

    • 운행 중 앞유리 먼지와, 벌레 사체 등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내부 먼지와 쓰레기들 때문에 장시간 차량에 있는 운전자와 동승자의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우디 자동차 도로 출발전고속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들

    오늘은 이렇게 장거리 운전하기 전 차량 점검 5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에 점검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운전입니다. 규정속도와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안전운전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생명을 지키는 제일 첫 번째 안전 수칙입니다.  또한 1시간 운전 후에는 잠시 휴식하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직접 받고 설치한 모바일 신분증 후기

    진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기존 포털사이트나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통해 사용한 모바일 신분증이 아닌 정부에서 인정하는 진정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바로 모바

    모바일 운전면허증

     

     

     

    수서역 SRT 주차장 요금 감면 받는 방법

    부모님이 경주에서 올라와 수서역 SRT 로 마중을 갔습니다. 처음 간 수서역에서 주차요금 감면을 받지 못해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불이익받지 않도록 감면받는 방법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

    수서역SRT 주차장 정보

     

     

     

    동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나타난 슈퍼카들!

    동탄 트레이더스에 쇼핑하러 왔다가 매장 입구에 딱 자리 잡고 있는 람보르기니, 포르쉐, 페라리를 발견했습니다. 왜 이게 마트에 있나 모형인가? 의문이 들었지만 전시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중

    이마트 트레이더스 슈퍼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