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과일, 야채, 고기 등 식재료를 구입하면 소분해서 냉장고에 보관을 합니다. 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비닐 지퍼백입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간편함 때문에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서 이번에 실리콘 지퍼백을 구입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리콘 지퍼백 3개실리콘지퍼백에 대파를 넣어 보관하는 모습

     

     

     

    제로웨이스트 뜻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을 시작한다.[동탄 올바른상점]

    코로나19로 배달, 포장 사용이 늘어나면서 일회용품 사용이 더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일회용품들을 보면서 내 아이의 미래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

    제로웨이스트 뜻

     

    실리콘 지퍼백

    실리콘 지퍼백은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 일회용 지퍼백이 아닙니다. 지퍼백처럼 간편하게 밀봉을 할 수 있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환경호르몬 걱정 없어 전자렌지, 끓는 물에 사용도 가능합니다.

     

    대파를 담은 실리콘 지퍼백

    실리콘 지퍼백은 대부분 반투명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속이 보이기 때문에 어떤 식재료가 들어가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더 분류하기 쉽게 종이테이프에 식재료 이름을 붙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지퍼백 장점인 재상용 하는 방법

    일회용 지퍼백은 한번 사용하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실리콘 지퍼백은 한번 사용후 세척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주방세제로 설거지 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세척하신 후 물기가 쏙 빠지도록 건조해서 재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리콘 지퍼백

    실리콘 지퍼백을 사용하고 좋아진 점은 냉장고가 깔끔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 저기 식재료가 정신없이 있었는데 처음 정리할 때가 조금 힘들지만 식재료별로 잘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어 지금 너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 후 배송 받은 실리콘 지퍼백배송된 실리콘지퍼백에 판매자 안내글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가격입니다. 솔직하게 일회용 지퍼백이 훨씬 저렴하고 간편합니다. 제로웨이스트 실천한다는 게 지출이 생각보다 더 늘어나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렇게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체치약 사용법]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 보호 실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3번 이상 사용하고 있는 치약, 치약을 다 쓰고 버릴 때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버리지만 실제로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사용하게 된 '고체 치약' 아직 익

    고체치약 사용법

     

    실리콘 지퍼백 가격

    가격은 검색하시면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격은 배송료를 제외하고 검색해보았습니다.또한 할인 상품 쿠폰 적용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리콘 지퍼백 1개 가격 기준입니다.

    • 루미공이 500ml 12,900원
    • 스타셔 샌드위치백 M 500ml 18,200원
    • 글라스락 700ml 7,120원
    • 리빙크리에이터 800ml 15,800원
    • 실리팟 500ml 12,000원

    대략 가격은 이정도 입니다. 제품별로 사이즈와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검색 후 구입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자리 차지하는 아이스팩 이제 수거함에 버리기!

    캠핑이나 펜션 등 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하는 것이 바로 아이스팩입니다. 냉장, 냉동 제품을 인터넷 주문하면서 하나, 둘씩 냉장고에 쌓이기 시작한 아이스팩이 이제 냉장고 공간을 가득 차지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우리가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일회용 비닐이 분해되기까지는 500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가정에서라도 비닐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작은 것부터 실천하시면 어떨까요? 환경 보전은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입니다. 조금이라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