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최근 자동차검사 중 검사원이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왔다는 말에 처음으로 엔진오일도 따로 구입하여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해보았습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과 이용해본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임나라 자동차 정비중

       

      공임나라

      공임나라가 일반 자동차 정비업소와 다른 큰 차이점은 부품과 용품을 소비자가 직접 구입하여 공임나라에 방문해 전문 정비사가 자동차 정비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정비에 발생하는 공임 비용은 공임나라 전체 지점에 표준 공임 요금에 따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불합리한 정비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공임나라에서 자동차 정비중인 차량

       

      엔진오일 교환방법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하나는 엔진오일을 인터넷으로 구입하여 공임나라에 정비를 예약하는 방법과 일반 정비소와 동일하게 공임나라에 엔지오일 교환 정비를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공임나라를 이용하는 분들은 조금 더 저렴하게 엔지오일을 교환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인 엔지오일을 따로 구입해서 정비만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제 차량 스파크도 엔지오일은 따로 구입한 후 공임나라에서 정비 예약을 했습니다. 

       

      공임나라 화성 동탄 근처 지점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 방법]

      우선 실제 정비한 더 넥스트 스파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다른 차종에 엔진교환 비용(공임나라 표준 공임요금)은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인터넷 쇼핑(네이버 기준)에 스파크 엔진오일을 검색합니다.
      2. 엔진오일 교환에 필요한 엔진오일+오일필터+에어필터 세트 상품으로 검색합니다.
      3. 엔진오일 세트 금액은 대략 26,000원 ~ 40,000원까지 다양합니다. 
      4. 후기 판매량이 많은 판매 업체를 선정하여 엔진오일을 구입합니다.(제가 구입한 엔진오일은 토탈쿼츠 9000 퓨쳐 0W20 세트 배송료 포함 29,000원 구입)
      5. 공임나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원하는 지점에 예약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합니다.
      6. 예약한 정비일에 방문하여 엔진오일을 교환합니다. (이때 꼭 구입한 엔진오일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 

      이번에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 교한한 비용은 엔진오일 세트 배송료 포함 29,000원, 공임나라 더 넥스트 스파크 엔진오일 공임비용 16,000원을 합한 금액 총 45,000원이 비용으로 교환하였습니다.

       

      공임나라 자동차 정비 장비들공임나라 판매용 부품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후기

      이번에 이용한 공임나라 지점은 공임나라 화성 장지점입니다.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기본 차량 점검으로 앞으로 정비가 필요한 것들을 미리 알려 주셨습니다. 단점은 대기실 공간이 좁아서 차량 점검이 많으면 앉아 있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분들이 대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 동승자분들이 많으면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 주변에 카페에서 차 한잔 하시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공임나라 정비소 내부

      엔진오일 교환 비용은 솔직하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작년에 엔진교환을 스피드메이트에서 했는데 약 5만 원 비용에 SK텔레콤 할인 50%를 받아서 약 25,000원에 교환을 했습니다.

       

      공임나라는 표준 공임비용 시스템이기 때문에 본인이 부품을 어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하기에 따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카센터에서 교환 시에는 엔진오일을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선택하기가 어려운데, 공임나라를 이용하면 본인이 원하는 엔진오일을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토탈쿼츠 9000 퓨쳐 0W20 엔진오일로 교환해보니 엔진 소음도 조용해지고 자동차 주행 시 승차감도 좋아졌습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표준 공임비용

      공임나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정비공임 -> 표준 공임 -> 국산차 정비 공임/수입차 정비 공임/타이어 교환 공임 중 선택 후 각 정비할 항목을 선택하시면 표준공임 비용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엔진오일 표준 공임비용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표준공임비는 2022년 10월 11일 기준입니다.)

       

       

      가솔린/LPI엔진(승용차종)

      작업시간 약 20분으로 공임비용은 16,000원입니다.

       

      가솔린/LPI엔진(지정차종)

      작업시간 약 20분으로 공임비용은 18,000원입니다.

      • 현대: 투싼, 싼타페, 펠리세이드, 베라크루즈, 멕스크루즈, 스타렉스, 스타리아, 갤로퍼LPG
      • 기아: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 쌍용: 코란도

      디젤엔진(승용디젤포함)

      작업시간 약 25분으로 공임비용은 18,000원입니다.

       

      별도차종(커버 탈착 비용포함)

      작업시간은 30분~50분 소요되면 금액은 20,000원에서 25,000원입니다.

       

      [작업시간 약 30분 / 표준공임 20,000원]

      • 현대: 소나타LF, 에쿠스전차종, 제네시스(BH), G70(2.0,2.2D)
      • 기아: 오피러스, 모하비, K9, 스팅어(2.0,2.2D)
      • 쉐보레: 토스카L6

      [작업시간 약 30분 / 표준공임 20,000원/아래 차종 중 하부전체를 덮는 커버가 있는 경우]

      • 구형투싼, K5디젤, 뉴스포티지, 크루즈, SM6, 뉴SM3, 뉴SM7, 코란도C, G4렉스턴신형, 체어맨

      [작업시간 약 40분 / 표준공임 21,000원]

      • 현대: 제네시스DH, 제네시스G80, 올뉴투싼, EQ900, GV80, G90
      • 기아: 스포티지QL, 올뉴쏘렌토
      • 쉐보레: 말리부 디젤, 알페온, 원스톰
      • 삼성: QM3, QM5, QM6,클레오, SM6 디젤, SM5 디젤, XM3
      • 기타: 화물차량(2톤 미만)

      [작업시간 약 50분 / 표준공임 22,000원]

      • 에어크리너 2개 차종: G80스포츠, 스팅어 3.3, G70 3.3, GV80 3.5T

      [작업시간 약 50분 / 표준공임 25,000원]

      • 쉐보레: 콜로라도, 카마로, 트레버스, 이쿼녹스

       

      엔진플러싱(세척작업) 플러싱 오일 미포함

      • 첨가형 타입: 작업시간 15분 ~ 20분, 기존오일에 첨가하여 세척, 공임비용 2,000원
      • 교환형 타입: 작업시간 20분 ~ 30분, 기존오일 제거 후 플러싱액만 넣고 세척, 공임비용 7,000원
      • 전용장비: 작업시간 30분 ~ 40분,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세척, 공임비용 30,000원
      • 오일샤워: 작업시간 20분 ~ 30분, 오일로 엔진오일 행굼작업(공회전없이 장비사용), 공임비용 15,000원

       

      ※ 잔유제거는 지점별로 작업방식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방문할 지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엔진오일 교환작업은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엔진흡기용) 세가지를 교환합니다. 모든 부품은 별도 금액입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과 이용 후기까지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자동차는 안전운전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차량 정비가 잘 되어 있어야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함께 보면 좋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 글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 활용하기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운전 중 무인단속에 걸렸는지, 교통법규 과태료, 범칙금 조회 그리고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등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이파인 사이트를 상세

      경찰청교통민원24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완료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이 이번 달 말까지라서 급하게 자동차검사 예약 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검사까지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자동차검사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하고 보험료 환급 받기!

      매년 자동차보험 1년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친절하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한 계약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