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운전 중 무인단속에 걸렸는지, 교통법규 과태료, 범칙금 조회 그리고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등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이파인 사이트를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

      운전면허, 교통범칙금·과태료, 교통조사 예약 등 자동차 운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행정업무를 간편하게 인터넷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APP(앱)을 활용해서 어디서나 편리하게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파인

      대부분 이파인 사이트에서는 운전 중 발생하는 과속·신호위반 등이 무인단속 장비나 캠코더 장비로 단속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납 과태료와 범칙금 조회도 가능하고 납부하신 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중개사(부동산) 사무실에서는 계약 당사자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파인

      사이트 내부에 또 다른 서비스는 운전경력증명서 조회 서비스, 착한운전마일지신청,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조회 등이 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

      이파인 사이트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이파인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www.efine.go.kr)

       

       

       

      무인단속내역 조회

      이파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 상단에 최근 단속내역을 선택하신 후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속 내역이 있으면 과태료도 조회가 가능하고 먼저 납부한 과태료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2021년 납부한 과태료 조회 결과입니다. 2건이 있었습니다. 모두 무인단속 장비로 적발된 내역입니다.

       

       

       

       

       

      착한마일리지신청

      착한마일리지는 운전자가 무사고·무위반 서약을 통해 이를 준수하면 누적한 마일리지로 벌점과 면허정지 일수를 감경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마일리지는 1년 주기로 10점씩 적립되고, 서약 후 위반행위나 사고가 발생하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벌점으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단, 과태료와 범칙금이 미납된 경우에는 마일리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이파인 접속 후 첫 화면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선택하시거나 운전면허·조사 예약 ->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 페이지에서 대상자 확인 메시지에 신청 버튼만 선택하시면 바로 신청이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는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을 자동 갱신합니다. 또한 서약 일자와 같은 날 위반, 사고가 있을 경우 해당 서약은 무효 처리가 됩니다.

       

      착한운전마일지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시면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을 경우 10점당 10일씩 정지 처분 일수를 감경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행정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유익한 글 모음

       

      중위소득 100% 확인하는 방법(22년, 23년 기준표)

      중위소득 100%는 기초생활보장제도와 같은 정부 지원금 정책에 수급자 선정에 기준이 됩니다. 매년 8월 1일 다음 연도 기준 중위소득이 결정 발표되고 있어 오늘은 2023년 중위소득 100%를 확인해보

      중위소득 100%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완료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이 이번 달 말까지라서 급하게 자동차검사 예약 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검사까지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자동차검사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건사 예약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직접 받고 설치한 모바일 신분증 후기

      진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기존 포털사이트나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통해 사용한 모바일 신분증이 아닌 정부에서 인정하는 진정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바로 모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