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가족 주말 나들이로 떠난 수원 행궁동에서 점심 배고픔을 참고 줄서서 맛있게 먹은 일본 감성 우동 맛집 요미우돈교자, 입구 간판부터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음악까지 일본으로 여행 온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넓적우동 쯔유에 찍어 먹기

     

    요미우돈교자 

    요미우돈교자는 행궁동 행정복지센터 건너편에 위치한 곳으로 최근 드라마 우영우 김밥집 촬영을 했던 카자구루마 일식당도 근처에 있습니다. 요미우돈교자는 항상 대기줄이 있어 오픈 시간 전에 방문해야 기다림 없이 맛있는 우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미우돈교자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28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 오더 20:30 

    전화 0507-1426-8113

    주차 선경도서관 등 (아래 글 확인)

    대표 메뉴 넓적우동 (한정판매) 13,900원, 소고기 붓카케 우동 12,900원, 나와토리우동 11,900원

     

     

     

     

     

    요미우돈교자 주차 및 줄 서기

    요미우돈교자 방문하기 위해서 근처 이용 가능한 주차장은 선경도서관입니다. 다만, 주차장이 협소에 많은 차량 주차가 불가능해 주변에 다른 주차장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행궁동 맛집 방문을 위한 주차장 정보 확인!

    경기도 수원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행궁동, 인스타 감성 맛집과 예쁜 인테리어 카페들로 요즘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행궁동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추천 주차장 정보 두 곳을

    행궁동 주차장

     

    요미우돈교자는 항상 대기줄이 있어 오픈 11시 30분 이전에 도착해야 대기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 시간에 못 가신다면 20~30분 정도는 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매장에 도착하시면 매장 안으로 들어가 대기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대기번호를 통해 입구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대기번호에 번호를 불렀는데 자리에 없으면 다음 번호로 입장이 됩니다. 꼭 자신의 번호를 확인하고 매장 근처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매장 대기줄
    출처: 요미우돈교자 인스타그램

    매장 앞에 작은 의자가 3~5개 정도 있습니다. 앉아서 기다리시다가 번호를 부르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입구

     

    우동 주문하는 방법

    대기 후 순서가 되어 입장 하시면 매장 입구에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직원분이 테이블을 지정해주시면 키오스크를 통해 테이블 번호 입력 후 메뉴 선택 후 결제까지 하시면 됩니다. 

     

    키오스크

    매장 내부에도 일본 느낌에 간판과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내부에는 일본 라디오 같은 소리가 계속 흘러나와 일본 현지로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장내부 인테리어매장 내부
    요미우돈교자요미우돈 교자 기본 반찬

    테이블 옆에 고추절임과 단무지가 있어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젓가락과 물컵 휴지도 테이블 한쪽에 있습니다.

     

     

    넓적우동  (한정판매) 13,900원

    넓적우동 기본 구성은 넓적우동과 튀김 2종류, 참깨소스, 쯔유 소스가 나옵니다. 취향에 따라서 참깨소스나 쯔유 소스에 무 오로시, 와사비, 레몬을 풀어서 먹으면 됩니다.

     

     

    넓적우동

    우동이 넓어서 쫄깃함을 더 느낄 수 있어고 소스는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쯔유 소스에 와사비가 살짝 넣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함께 나온 새우튀김과 고추튀김 또한 바삭하게 잘 튀겨져 맛있었습니다.

     

     

    튀김 2종류

     

     

    소고기 붓카케 우동 12,900원

    일반적인 냉우동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임을 전체적으로 짜주고 쯔유를 부어서 간무와 간생강을 잘 저어 드시면 됩니다.

     

     

    냉우동
    냉우동 쯔유

    나온 쯔유는 모두 넣어 주는 것이 괜찮았고, 냉우동인 만큼 면발도 탱글 탱글하고 쫄깃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냉우동 맛은 서현동에 진우동이 더 맛있었습니다.

     

     

    분당에 진짜 우동 이보다 더 쫄깃한 면발은 아직 없었다

    분당구 서현동에 진짜 우동이 있습니다. 한 10년 전 분당 서현동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자주 먹었던 바로 진우동입니다. 몇 년 만에 방문했는데도 역시 맛있는 진우동입니다. 오래된 맛집이지만

    우동 맛집 진우동

     

    나와토리우동 11,900원

    닭 완자와 시금치 고명이 올라간 우동인 나와토리우동은 시금치를 국물에 조금 재워 놓았다가 시금치가 국물을 먹으면 닭 완자에 싸서 먹으면 됩니다.

     

     

    닭완자 우동 기본 세팅
    닭완자 우동 시금치닭완자 우동

    개인적으로는 닭 완자가 조금 짠맛이 강했습니다. 일반적인 우동 보다 국물 맛이 특별했고 그래도 시금치와 완자를 함께 먹으니 짠맛이 좀 중화되기는 했습니다. 

     

     

    냉우동
    매장 내부

    수원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기에는 이국적인 느낌에 요미우돈교자는 추천할만 합니다. 다만 대기줄이 있으니 대기표를 받으시고 직원에게 예상 시간을 확인하시고 주변 관광을 조금 하신 후 다시 방문해도 괜찮습니다. 너무 멀리 가시면 대기번호가 지나갈 수 있으니, 근처로만 걸어갔다 오시기 바랍니다.

     

     

    [행궁동 근처 가볼만한 곳]

     

     

    수원 가볼만한곳 도심 속 신비한 정원 월화원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도심 속에 있는 중국 전통정원 월화원을 꼭 추천드립니다. 수원 시청 인근 효원공원 내부에 있는 월화원은 인스타 명소로 인생샷 찍기에도 좋고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할

    수원 가볼만한 곳 월화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