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늘어나는 반려견만큼 우리가 원하는 강아지의 기대 수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좋은 먹거리와 건강보조제 섭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현재는 좋은 먹거리 섭취와 더불어 운동이 필수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제 오랫동안 건강한 강아지의 삶이 중요시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기로 마음먹고 반려견 운동지도사 민간자격증을 도전했고 자격증 합격까지 이루었습니다. 오늘은 민간 자격증 반려견 운동지도사를 소개하겠습니다.

     

     

     

    반려견 운동지도사

    반려견 운동지도사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자격명은 반려견운동지도사 1급입니다.

     

     

    과목소개

    • 담당교수: 김석중, 이은구 교수님
    • 강의형태: 이론중심, 사례 안내
    • 수업방식: 온라인 강의식
    • 강의시간: 5주

     

    과목목표

    반려견의 종류와 나이에 따른 신체를 이해하고, 운동의 원리와 방법을 습득하여 반려견의 질병예방과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내용

    1. 반려견의 신체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2. 반려견의 운동계의 해부학과 정상의 신체상태를 이해할 수 있다.
    3. 반려견의 운동계 주요 질환을 이해할 수 있다.
    4. 반려견 성장지의 특징을 이해하고 적합한 운동을 할 수 있다.
    5. 반려견 운동 구성을 이해하고 운동법을 이해할 수 있다.

     

    자격증 합격 기준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인 만큼 어려운 시험은 아닙니다. 온라인 강의로 학습 진도율 60%만 완료하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도 온라인으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 합격 기준 점수 60점 이상

     

    민간자격증으로 학습 후 시험까지는 모두 무료입니다. 회원가입만 하시고 여러 분야의 강의를 수강하시고 교안까지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시고 필요하시다면 자격증은 소정의 발급비용을 납부하시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자격증 강의 후기

    처음에는 강아지 비숑을 입양 후 오랫동안 건강하게 함께 살기 위해 뭐가 좋을까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요즘은 너무 좋은 간식과 영양제, 사료 등이 있어 먹거리는 걱정이 안 되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도 비만이 생길 수 있고 적절한 운동과 산책 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그래서 정확한 운동요법을 배우기 위해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강아지의  정확한 자세와 슬개골 탈구 및 허리 마사지 방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강아지 운동법과 더불어 강아지 생애 주기 별 운동법 학습으로 강아지가 자라면서 필요한 운동방법까지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학습 교안 자료를 받을 수 있어 필요한 내용을 다시 찾아보면서 학습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반려동물관리사 1급에도 도전할 생각입니다.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은 한국지식교육협회입니다. 아래 링크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한국지식교육협회]

     

     

    한국지식교육협회 민간자격증 과정 중 심리상담사 1급, 독서지도사 1급, 바리스타 1급, 부동산권리분석사 1급,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방과후지도사 1급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 자격증 취득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원하시는 분야를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한번 방문해서 필요한 학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견과 행복한 삶을 위해 반려동물관리사, 반려견 운동지도사 학습해보세요! 감사합니다.

     

     

    강아지 보호자가 되기 위한 추천 어플 BEST 5

    강아지(반려견) 입양·분양 후 보호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강아지(반려견) 초보 보호자(견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을 직접 경험한 초보 견주 입장에서

    강아지에게 필요한 어플

     

     

    비숑 강아지 4개월동안 키우는 비용은 얼마나 들었나?

    한 가족이 된 강아지를 비용으로 따지는 것이 잘못된 생각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에 가정이 생활하면서 돈 걱정 생활비 걱정을 하기 때문에 오늘은 저희 집 가족이된 비숑 아기 강아지가 4개월

    강아지 키우는 비용/p>

     

     

    강아지 등록제 입양 분양 후 반려동물 등록

    강아지 등록제란? 강아지 다시 말해 반려동물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관리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등록대상 동물의 등록 사항 및 방법 등을 법률 '동물보호법 12조 1 · 2', '동물보호법 시

    강아지 등록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