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코로나 자가격리 해제 이후부터 코로나 후유증으로 기침 가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어 최후 수단으로 구입한 용각산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용각산 의 효능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용각산 한손으로

       

      용각산

      용각산은 기침, 가래, 인후 염증에 의한 인후통증, 부기, 불쾌감, 목쉼에 효능이 있는 진해거담제 제품으로 1928년 창업한 일본 제약사의 제품입니다. 일본 용각산을 1967년 보령제약이 들여와 생산 중이며 분말 형태인 용각산과 복숭아 향과 민트향이 있는 용각산쿨 과립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용각산일본 용각산

       

      주요 성분 - 원료약품 및 그 분량(0.3g 중)

      • 길경 가루(생규) 11.7mg
      • 감초가루(생규) 8.3mg (글리시리진으로서 0.21mg)
      • 세네가가루(생규) 0.5mg
      • 행인 0.83mg
      • 기타 첨가제 벤조산, 침강탄산칼슘, 탄산마그네슘, 용뇌, 용각산 향

       

      용각산에 주요 성분 중 길경은 도라지 뿌리의 한약재명이고 감초는 쌍떡잎식물 콩목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뿌리를 채취하여 한약재, 감미료 등으로 사용합니다.

       

       

       

       

      용각산 의 효능과 부작용

      길경 효능

      길경은 기침과 가래가 주증상인 감기 초기 증사에 효과적인 약초로 몸에 열이 없으면서 만성적으로 기침과 가래가 계속되는 경우보다 감기에 걸려 초기에 열이 나면서 기침과 가래가 동반될 때 적합한 약재입니다. 또한 인후와 편도선이 부었을 때 효과도 있습니다.

       

      감초 효능

      약방의 감초라는 말처럼 한약에 쓴맛을 감추는 효과도 있지만, 감초의 주성분인 글리시리진은 우리 몸에 독소나 상처로 인해 생기는 염증반응을 막아주는 해독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감초는 항염 효과와 복통이나 근육통을 완화시켜 주고 따뜻한 성질 때문에 입맛이 없거나 소화기능이 떨어졌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용각산 뚜껑 열어봄 스푼 1개가 포함됨
      용각산 의 효능

       

      용각산 의 효능은 위와 같이 길경과 감초 등을 주요 성분으로 하고 있는 천연 생약 성분으로 코로나 후유증으로 기침과 가래가 심한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효능과 효과는 기침, 가래, 인후(목구멍)의 염증에 의한 인후(목구멍)의 통증·부기·불쾌감, 목쉼입니다.

       

      용각산 부작용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지하고 약사 또는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 용각산을 복용하고 발진, 발적, 구역, 구토, 식욕부진, 어지럼 움 등이 나타날 경우 투여를 중지합니다.

      ⊙ 용각산 복용 후 뇨량이 감소하고 얼굴이나 손발이 붓고, 눈꺼풀이 무겁거나, 손이 굳어지거나, 혈압 상승,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지합니다.

      ⊙ 위알도스테론증: 1일 최대 복용량이 감초로서 1g 이상인 제제는 장기 복용할 경우 저칼륨혈증, 혈압상승, 나트륨 체액 쌓임, 부종, 체중 증가등의 위알도스테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병증: 저칼륨혈증의 결과로 근육병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무력감, 사지 경련, 마비 등의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복용을 중지합니다.

       

       

       

       

      실제 경험한 용각산 의 효능

      코로나 후유증으로 한 달 정도 기침과 가래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고통받고 있어 최후의 수단으로 용각산을 구입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와 후유증 실제 처방 받은 약

      코로나 발생 이후 지금까지 확진 없이 잘 버티고 방역수칙 잘 지키며 살아왔는데, 드디어 온 가족이 한 번에 코로나에 감염되었습니다. 확진 이후 코로나 증상 순서와 후유증 그리고 실제로 처

      코로나 증상

       

      용각산 쿨용각산 가루 분말

      사실 코로나가 확진되었을 때 주변에서 용각산이 가래를 삭히는 방법으로 좋다고 추천을 해서 용각산 쿨을 구입했습니다. 초반에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가래와 기침이 계속 지속되어 일주일 전부터 용각산 55g을 약국에서 9,500원에 구입해서 하루 6번 복용하고 있습니다.

       

      용각산
      용량 55g
      가격 9,500원

       

      용각산 미세 가루분말

      용각산을 복용하고부터 잠자기 전 기침이 심했던 증상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고 가슴속 답답하게 있던 가래들이 묽게 변해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게 가래 삭히는 방법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느낀 용각산 의 효능으로는 제일 첫번째 가래입니다. 용각산 복용 후 가래가 계속 줄어들었고 그로 인해 기침도 함께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100% 상태는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많이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가래와 기침이 심하시다면 한번 약국에서 구입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용각산 1스푼

      개인적으로는 용각산 쿨 말고 원조 용각산이 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용각산은 그 맛과 향이 특이한데 은단향과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가루 형태로 되어 있어 복용시 가루를 잘 흘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용각산 복용 방법

      용각산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높이고 섬모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어 성인 하루 3회 ~ 6회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는 물과 함께 복용하시는 것이 아니고 가루 형태를 직접 입안에 털어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목 점막에 용각산 분발이 직접 닿아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은단향이 나는 용각산용각산 미세 가루 형태
      용각산 의 효능

       

      • 성인 1회: 0.3g (1스푼)
      • 소아 1회: 5세 ~ 7세 0.1g(1/3 스푼) / 8세 ~ 14세 0.2g (2/3 스푼)
      • 상기 1회량을 1일 3회 ~ 6회 물이 없이 복용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후유증 기침 가래에서 극복하기 위해 구입한 용각산 의 효능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기글 모음]

       

       

      융건릉 정조의 효성으로 빚어진 아름다운 왕릉

      경기도 화성 여행으로 한 번쯤 방문하는 융건릉은 도심에서 가까운 왕릉으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피톤치드 향내를 듬뿍 마실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숲입니다. 답답하고 스트레스 쌓일 때나

      융건릉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하고 보험료 환급 받기!

      매년 자동차보험 1년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친절하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한 계약

      자동차 보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