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알레르기 비염의 모든 것을 알려드려요.

    환절기가 되면 알레르기 비염 환자의 고통은 시작됩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알레르기 비염의 고통이죠.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과 치료방법까지 낱낱이 알아봅니다. 

     

    알레르기비염 원인, 증상, 치료법 총정리

     

     

     

     

     

    알레르기 비염의 정의와 증상?

    알레르기 비염이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과도한 면역반응을 일으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우리 몸은 외부의 다양한 자극들로 부터 방어하고자 하는 면역력을 가지는데, 면역력이 저하되면 여러 물질들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겠죠.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에는 맑은 콧물과 코 막힘, 눈과 코 주위의 가려움증, 연속적인 재채기가 있습니다. 

    위의 특징적인 증상 이외에도 눈 주위의 가려움, 충혈,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합병증으로 결막염, 인후두염, 부비동염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먼지, 황사, 꽃가루, 온도등에 영향을 받는 질환이어서 봄철과 환절기에 증상이 더 심해지니 이때에는 건강관리에 더 유의해야 합니다. 

     

    비염 증상

     

     

     

     

     

    일 년 내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을 한다면?

    알레르기 비염은 계절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와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집먼지 진드기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런 경우 거주 환경을 잘 개선해 준다면 증상에 많은 호전을 보이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알레르기 비염 치료법은?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는 원인이 되는 물질을 찾아 피하는 방법과 약물요법, 이 두가지입니다. 

     

    1. 원인이 되는 물질(항원) 피하기

    -집먼지 진드기 : 알레르기 비염을 가진 사람의 대부분이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침구와 주변 환경 위생에 철저히 신경씁니다. 

    -곰팡이 : 거주지의 온도, 습도에 유의하며 환경을 청결히 합니다

    -애완동물 : 애완동물이 원인이라면 가능한 동물과의 접촉을 자제합니다.

    -바퀴벌레 

    -꽃가루 : 꽃가루 날리는 계절에는 외출을 삼가고 마스크 착용을 합니다.

     

    2. 약물요법 

    항히스타민이나 스테로이드등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의사 진료 후 비염의 증상에 맞게 처방하여 약을 복용합니다.

    가벼운 증상이니 병원 방문이 힘든 시간엔 약국에 파는 알레르기 비염 상비약을 미리 준비해 두어 복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법

     

     

    알레르기 비염  예방방법과 주의사항.

    알레르기 비염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비염 악화요인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 물질 = 알레르겐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정확한 원인 물질을 알고 이를 피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꽃가루가 원인인 알레르기 비염환자라면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본인의 원인 물질을 모르는 분들은 병원 진료후 원인물질을 찾는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는 혈액검사와 피부 반응 검사가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주의사항은

    실내 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오염된 환경에 내 몸을 노출시키지 않는 것, 봄이나 환절기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평소 충분한 운동과 휴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 차가운 음료는 비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어린이 알레르기비염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어린이의 경우 알레르기 비염의 조기 치료가 더욱 중요합니다. 코막힘으로 인해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이는 구강 구조의 변화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호흡기 질환에 더 잘 걸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콧물과 코막힘으로 수면을 잘 이루지 못하고 이는 만성피로, 신체 성장 발달저하, 집중력 저하로 인한 학습 능력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린 아이 눈 밑에 다크서클이라니 의아하실 텐데요 이는 코 혈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눈 밑에 혈류가 머물러 색소가 침착되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소아 알레르기 비염환자의 60~70%가 다크서클을 동반한다고 하니 어린아이의 다크서클은 알레르기 비염으로 의심할 수도 있는 싸인이 되기도 하겠네요.

     

    알레르기 비염 증상

    지금까지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염의 원인,증상, 예방법을 제대로 알고 잘 관리해보도록 합시다.

     

     

    건강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A형독감 증상,전염,격리,잠복기,치료제까지 총정리

    A형 독감 증상과 격리에 대해 알고 싶다면... A형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A형 독감 확진을 받으면 격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른 가족에게 전염되지는 않는지, 치료약은 타미플루 밖에

    holeng-e.com

     

     

    알레르기 비염, 집에 두어야 할 상비약은? 세노바액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어린이가 있다면 세노바액을.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어린이가 있는 집, 바로 저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가끔은 알레르기 결막염으

    holeng-e.com

     

     

    편두통 환자가 말하는 편두통 원인과 증상, 편두통 약까지 총정리

    편두통 진단받은 지 10년, 편두통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다. 문제없이 잘 살다가 어느 날 찾아온 편두통. 이 편두통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기 어려운 고통입니다. 증상이 심할때면일상생활이

    holeng-e.com

     

     

    백초시럽 용량, 가격, 효능 알아보기, 아기 상비약으로 구입후기

    백초시럽 설사에만 먹는다구요? 백초시럽은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입니다. 아기 상비약으로 유명하죠? 백초시럽은 설사, 복통, 어린이 소화제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holeng-e.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