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융건릉 안내

    융건릉을 가보셨나요? 융건릉은 융릉과 건릉을 합쳐 부르는 말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역사적으로도 의미 있고 잘 보존된 자연경관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경기도 가볼 만한 곳으로 강추하는 융건릉의 주차, 입장료, 주변맛집까지 모두 안내합니다. 

     

    융건릉

     

     

     

     

    융건릉 주소, 입장시간 안내

     

    주소 : 화성시 효행로 481번길 21

    입장시간 
    매일 09:00 - 17:30  11월 - 1월 /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매일 09:00 - 18:00  2월 - 5월, 9월-10월 /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매일 09:00 - 18:30 6월 - 8월 /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휴무일 : 월요일 휴무 / 휴뮤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다음날 휴무

     

    경기도가볼만한곳

     

     

     

     

     

    융건릉 주차안내

    융건릉은 1,2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주차 가능대수가 적고 협소하여 주말엔 오전 일찍 오지 않으면  주차하기 몹시 힘듭니다. 경차자리에 여유가 있어 경차를 이용하는 것도 꿀팁이고 주변에 카페와 맛집들이 무료 주차여서 융건릉 주변 맛집, 융건릉 카페등을 검색 후 주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융건릉 1 공영주차장 :화성시 안녕동 186-113
    융건릉 2 공영주차장 : 화성시 안녕동 186-18

     

     

     

    지도에서 보는바와 같이 융건릉 매표소와 공영주차장, 맛집이 모두 인접합니다. 공영주차장 이용불가시 융건릉 맛집을 검색해 보세요.

     

    융건릉 입장료 안내

     

    융건릉주차입장료안내

     

    만 25세 - 64세만 천원의 입장료를 받는 착한 곳입니다. (아이와 노인은 무료) 화성시민은 주민등록증 제시시 500원으로 할인됩니다.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고 반려동물도 입장불가합니다. 공, 킥보드등의 놀이, 운동용품과 돗자리, 의자등의 휴식용품도 반입불가입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의 멋진 문화유산이니 우리 스스로 잘 보존해야겠죠?

     

    융건릉휴관일

     

     

    사진으로 보는 융건릉

     

    융건릉은 융릉과 건릉을 부르는 말로 융릉은 추존 장조(=사도세자)와 현경황후의 능, 건릉은 정조와 효의황후의 능입니다. 

    정조가 즉위 후 아버지의 묘를 현재 자리인 화성으로 옮긴 것이지요. 그때가 1789년인데 융건릉에 오면 시간이 그때로 돌아간 듯 느끼게 됩니다. 멋진 자연경관이 사람을 압도시키는 힘이 있거든요. 잘 보존된 자연환경이 주는 힘이 대단합니다. 

     

    융건릉

     

    수백 년은 족히 넘을듯한 고목들은 언제 가도 힐링 그 자체입니다. 

     

    경기도여행지추천경기도힐링숲추천

     

    상수리나무와 밤나무가 수천 그루는 있는듯합니다. 도토리가 길가에 널려있고 그걸 노인분들이 다 가져가시더라고요.

    다람쥐를 위해 그런 행동은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융건릉주차입장안내

     

    융건릉을 돌아보는 코스는 2~3개인데요 크게 돌아본다고 해도 2시간 남짓입니다. 

    사진으로는 표현하지 못하는 멋진 자연경관이니 천천히 걸으며 온전히 느끼시길 추천드립니다. 

     

    경기도데이트코스 융건릉

     

    다람쥐와 청설모도 자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곳은 동물들의 천국 아닐까 싶네요.

     

    경기도힐링숲길 융건릉

     

    융건릉 주변에는 맛집이 즐비합니다. 입구에서 바로 걸어서 10분 이내에 맛집이 타운처럼 같이 있으니 걸어서 가도 좋습니다. 융건릉 대표 맛집인한국인의 밥상이 있었는데 올해 없어지고 다른 곳으로 바뀌었더라고요. 많이들 검색하고 오실텐데 참고하세요. 

    융건릉 맛집은 닭한마리 칼국수, 얼크니칼국수, 삼동소바, 농가의 하루, 복사꽃 피는 집등이 있는데 나오면 대부분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날 먹고 싶은 곳으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계절 언제 가도 힐링되는 곳 융건릉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어지러운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으로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떠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리는 여행지 보고 가세요

     

     

    안성스타필드 찜질방 최신정보와 할인,이용꿀팁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찜질방 정보 총정리 최근 안성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찜질스파에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 내 아쿠아필드 찜질방은 하남점을 자주 이용했는데 안성점이 더 가까워서 이번엔

    holeng-e.com

     

     

    식집사들의 힐링여행, 남사화훼단지(토분구입, 분갈이)

    식집사들의 최고의 놀이터 남사화훼단지. 봄입니다. 좋은 날씨에 집에 식물을 들이고 싶은 마음이 들어 남사화훼단지를 다녀왔습니다. 남사화훼단지는 식물을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 것만으로

    holeng-e.com

     

     

    용평리조트 타워콘도 트윈배드, 하반 조식뷔페 리뷰

    용평리조트 타워콘도 객실과 하반 조식뷔페 리뷰 사계절 언제 이용해도 즐거운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패키지 상품이 있어서 종종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도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저렴

    holeng-e.com

     

     

    주말 나들이,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곳들

    여행하기 좋은 날, 주말 나들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곳. 요즘 참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이런 날 집에 있으면 반칙이죠? 여행하기 좋은 요즘 주말 나들이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

    holeng-e.com

     

     

    한국민속촌 입장료 할인 및 무료입장 정보

    용인 한국민속촌은 남녀노소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전통문화 테마파크입니다. 방문전에 민속촌 입장료와 할인 그리고 무료입장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 한국

    holeng-e.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